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Kantar)에서 2021 브랜드 Z 글로벌 TOP 100 브랜드(2021 BrandZ Most Valuable Global Bramds)를 발표했습니다.
국내 브랜드로는 삼성전자만이 순위에 들었습니다.
세계 브랜드 가치 TOP100
글로벌 시장 업 조사업체 칸타는 2010년부터 글로벌 브랜드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2010년부터 올해 2021년까지 모두 글로벌 브랜드 TOP 100에 들었습니다.
2021년 TOP 100은 절반 이상이 미국 기업이며 중국기업은 18곳이나 선정되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 기업은 삼성전자 1곳입니다.
브랜드 가치 TOP10
미국의 아마존이 시가총액 약 6838억(한화 약 774조 9700억)으로 세계 브랜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 아마존 : 약 6838억 달러
- 애플 : 약 6119억 달러
- 구글 : 약 4579억 달러
- 마이크로소프트 : 약 4102억 달러
- 마이크로소프트 : 약 4102억 달러
- 페이스북 : 약 2267억 달러
- 알리바바 : 약 1969억 달러
- 비자 : 약 1912억 달러
- 맥도널드 : 약 1549억 달러
- 마스터카드 : 약 1128억 달러
대부분 들어보았거나 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미국 기업에서 TOP10을 차지했습니다.
국내 브랜드 가치
국내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TOP 100에 포함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약 467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42위에 위치했습니다.
삼성전자는 5년간 순위를 비교했을 때 2017년 37위에서 2018년(33위), 2019년(38위), 2020년(40위), 2021년(42위)으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 증가율
칸타에서 소개한 올해 브랜드 가치 증가율의 10위입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일론 머스크의 기업인 테슬라가 275%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중국의 틱톡도 158% 증가율을 보여줬습니다.
세계적 브랜드 가치 순위 1~100위
가장 많이 성장한 테슬라는 47위에 위치했습니다.
반도체가 조금 강세를 보여주는 것 같고 흔히 볼 수 있는 나이키(17위), 유튜브(39위), 구찌(56위)가 보입니다.
내년 2022년에는 국내 브랜드가 더 많이 포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슈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월드 부활 (0) | 2021.07.03 |
---|---|
구글 크롬(Chrome) 다운로드 방법 (0) | 2021.06.23 |
날씨 어플 추천 - 아큐웨더(AccuWeather) 앱, PC버전 (0) | 2021.06.06 |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0) | 2021.06.06 |
구글 포토 유료화 - 21년 6월 1일 시행 (0) | 2021.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