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술이 왜 안 깨는거지??

 

숙취해소에 필요한 상식, 정보

 

 

술은 먹고 놀때는 재밌지만 항상 다음날 후회를 가져옵니다.적당히라는게 있지만 대학생, 사회초년생에게 적당히 먹는 노하우는 없습니다.그렇다면 우리는 수업, 일을 가기 위해서는 빨리 숙취를 없애야만 하는데 왜 잠을 자고, 유튜브나 다른 술 깨는데 좋은음료를 먹었는데도 도통 술이 깨지 않는 것일까요?오늘은 술이 왜 깨지 않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왜 술이 쉽게 깨지 않는지 안다면 술을 쉽게 깨는 방법 또한 찾을수 있겠죠?

 

 

 

숙취해소에 필요한 상식, 정보

 

 

수분부족 

 

- 술을 마시면 유독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경험 다들 하시지 않나요? 맥주도 맥주지만 소주를 먹어도

평소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그 이유가 술에 있는 알코올에는 이뇨효과가 있습니다.

이뇨란 소변이 잘 나오게 하는 것으로 소변을 통해 몸에 있는 수분이 나가는 반면, 몸에 들어오는 수분은 없다보니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됩니다.

그래서 술을 먹을때 물을 자주 먹으면 숙취에 괜찮다고 합니다. 

 

 

숙취해소에 필요한 상식, 정보

 

 

수면부족

 

- 음주를 해야만 잠에 들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알코올 중독 초기증상이라고 불릴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주의 양이 많아질수록 깊은 수면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한 느낌도 받을 수 없고 수면의 시간도 평소보다 낮습니다.

화장실도 자주 가고 싶어서 중간중간 일어나기도 하지만 결국 활동하는 것 보다 최대한 수면을 취하는게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

 

- 가장 많이 느끼고 있는 것 입니다. 20대 대학생 시절 하루에 한 번씩 술을 먹어도 괜찮은 시절.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들어 회사 회식자리는 점점 술을 먹기에 힘든시기 입니다.

나이가 먹음으로써 몸에 있는 독소를 해소하는 능력이 줄어들어서 숙취가 더 오래 갑니다.

 

 

 

숙취해소에 필요한 상식, 정보

 

음식

 

- 만약 오늘 저녁 술자리 약속이 있는 당신. 

점심이나 저녁으로 기름진 음식을 먹어주세요. 빈 속으로 가는 행동은 X

저 같은 경우 대학생 시절 술은 먹고 싶지만 돈이 없다보니 저녁 먹을 돈으로 술을 먹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빈속으로 안주를 밥 삼아 먹었습니다.

그때는 어려서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할 만큼 빈속으로 술을 먹으면 숙취가 상당히 오래 갑니다.

든든한 식사를 하고 간다면 알코올 흡수를 늦춰 혈당 변동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에 필요한 상식, 정보

 

복용하는 약

 

- 약국에서 약을 받을 때 약사가 하는 말이 있습니다.

술을 먹지 마세요.  약은 약인데 왜 술을 먹지 말라는 것일까요? 술도 약인데...

상당수의 약은 간과 신장의 대사 작용으로 분해됩니다. 알코올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한 가지도 힘든데 두 가지를 시키니 몸에서는 과부하가 생겨 문제가 생길수 있기에 먹지말라고 하는 것 입니다.

특히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제, 항우울제, 혈압약, 콜레스테롤 관련 약품을 복용하는 경우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여성의 경우

월경 기간 즉 생리기간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했듯 술을 먹으면 이뇨효과가 생기는데 생리 중 이뇨 효과로 수분을 많이 빼앗기면 몸의 컨디션도 좋지 않고

기분도 좋지 못한 상황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술이 왜 안깨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술을 많이 좋아하는 입장에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술을 잘 먹고 있지는 않지만

항상 먹을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몸 걱정 하시면서 술을 마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