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코파 아메리카 2021 8강 글에서 4강 대진팀을 페루, 우루과이, 브라질, 아르헨티나라고 말했는데 우루과이가 콜롬비아에게 탈락하면서 틀려서 아쉬운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2021 코파아메리카 8강 - 조별리그, 중계, 일정

2021 코파 아메리카는 우여곡절 끝에 시작했습니다. 공동 개최국이었던 콜롬비아는 사건사고로 인해 개최국 자격을 박탈당하고 원래 초청국도 코로나로 인해 오지 못해서 급하게 A조 B조로 나누

seeker4132.tistory.com

 

 

 

 

코파 아메리카 2021 8강 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 페루, 파라과이 이 두팀을 보면 솔직하게 선수단을 잘 모릅니다.

그나마 파라과이는 예전에 산타 크루즈라는 선수를 좋아해서 알았고 현재는 선수단에 핵심이 누구인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이 경기는 정말 재밌는 경기였습니다.

 

페루를 조별리그에서 몇 경기 챙겨보면서 공격적인 팀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격적인 팀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페루라는 팀의 능력을 높다고 생각했고 파라과이와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4강에 진출했습니다.

 

역전의 역전의 역전을 하다가 결국 후반 45분 동점골을 먹히고 승부차기 끝에 올라간 페루.

(코파 아메리카는 연장전이 없습니다)

 

4강에서 이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인 브라질과 경기를 합니다.

이기기는 힘들겠지만 화끈한 경기력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브라질 vs 칠레

- 저는 아스날 팬이였습니다.

그래서 칠레의 산체스라는 선수를 상당히 좋아했고 (메없산왕 시절부터) 칠레라는 팀이 애국자팀인 만큼 좋은 평가를 했습니다.

하지만 조별리그부터 칠레는 나사가 빠진듯한 모습이었고 도대체 어떻게 이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팀이었습니다.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칠레는 산체스가 부상에서 복귀했고 브라질 또한 주전 멤버를 내보내며 재밌는 경기를 보여주는가 싶었지만 기억나는 장면이 없습니다.

 

파케타가 후반에 들어오고 바로 골을 넣자마자 제주스의 날아 차기로 퇴장당하며 혹시 브라질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장면이 이 경기의 핵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코파 아메리카 2021의 경우 브라질에서 현재 진행되는 만큼 브라질의 우승을 많이 예측하고 있는데 만약 4강에서 칠레와의 경기력처럼 저조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물론 퇴장당해서 수적 열세였지만) 페루에게 일격을 맞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루과이 vs 콜롬비아

- 이 두경 기는 충분히 골이 나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결정력으로 정규시간에 승부를 못 보고 결국 승부차기에서 오스피나의 선방으로 콜롬비아가 4강에 진출한 경기입니다.

 

경기는 너무 거칠었고 우루과이에 수아레즈, 카바니 듀오 vs 콜롬비아에 아탈란타 듀오 (사파타, 무리엘)이라면 충분히 골이 나올 것이고 조금 더 경험이 많은 우루과이의 듀오가 승리를 이끌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두 팀 모두 아쉬웠지만 오스피나의 승부차기 선방 능력은 4강 상대인 아르헨티나 입장에서도 정규시간 안에 이기지 못하면 위험하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르헨티나 vs 에콰도르

- 과연 메시의 필드골은 언제나 올까?라는 생각에 경기를 보았습니다.

아르헨티나에는 분명히 골을 넣을 선수가 엄청 많은데 골을 넣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마치 유로에 잉글랜드처럼)

그 중심에는 메시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득점력을 가진 메시는 국대 경기에서는 특히나 필드골을 넣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시스트는 많지만 팀의 에이스라면 필요할 때 꼭 넣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에콰도르와의 경기도 전력상 우위인 아르헨티나가 초반부터 경기를 끝냈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아쉬운 결정력으로 쉽게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후반 35~40분 까지 한골 싸움이었고 끝내 97년생 인터밀란 공격수 마르티네즈의 골과 추가시간 메시의 프리킥 골로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대로 간다면 결승전에 아르헨티나 vs 브라질, 메시 vs 네이마르의 경기를 볼 수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코파 아메리카 2021 준결승(4강) 대진, 일정

 

 

  • 브라질 vs 페루 - 한국시간 7.6일 오전 8시
  • 콜롬비아 vs 아르헨티나 - 한국시간 7.7일 오전 10시

두 경기 모두 브라질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코파 아메리카의 경우 중계는 Spo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결승에서 브라질 vs 아르헨티나가 성사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유로 2020 4강 대진, 일정, 리뷰

유로 2020 준결승 대진이 나왔습니다. 유로 2020 조별리그부터 계속 리뷰를 적고 있는 입장에서 16강은 변수가 많았다면 8강은 제 예측대로 흘러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물론 누구나 보는 경기라

seeker4132.tistory.com

 

 

 

 

도쿄 올림픽 축구 일정

도쿄 올림픽 축구 대표팀에서 오늘 추가 인원 4명을 차출했습니다. 그 4명은 안찬기, 이상민, 강윤성, 김진규입니다. 각각 수원 삼성, 서울 이랜드, 제주, 부산에서 뛰고 있는 선수입니다. 2020 도

seeker4132.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